이한규의 온라인새벽기도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간새벽기도
주일설교말씀
칼럼모음
선교이야기
사랑방소식
네트영어
새로 등록된 글
새로 등록된 댓글
수년 내에 부흥하는 길(2) (하박국 3장 1-15절)
작성자 요삼일육선교회 등록일 2020-10-26
하박국 3장 1-15절
4. 축복을 기대하라
 4. 축복을 기대하라
   
  하나님은 나를 구원하고 축복도 주시려고 가장 적절한 때에 가장 적절한 사람을 만나 찬란한 꿈과 비전을 이루도록 이미 계획해 놓으셨다. 또한 가장 좋은 배우자도 이미 예비해 놓으셨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과 좋은 일감과 일터도 이미 마련해 놓으셨다. 그 축복을 믿고 나아가야 축복 가능성도 커진다. 문제가 무엇인가? 인간적인 생각으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과 축복을 믿지 않는 것이다.
   
  눈에 보이는 것에 좌우되어 행하지 말고 믿음으로 행하라. 어떤 일을 눈으로 보기 전에 먼저 믿음을 가지라. 일이 더디게 이뤄지고 어떤 한계에 갇혀 일에 진전이 없어도 보이는 것만 의지하지 말고 내면에서 들려오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라. 하나님은 지금도 말씀하신다. “굳센 믿음을 가지라. 이미 문제에 대한 해결책과 축복의 길은 내가 다 마련해 놓았다. 곧 상황이 바뀌어 축복의 때가 올 것이다.”
   
  축복에 대한 예민한 영적 지각력을 가지라. 현실적으로는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지 않고 빚을 쉽게 청산할 수 없을 것 같아도 내면에서는 곧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영적인 감각을 가지라. 현재 진료 기록이 좋지 않아도 그 사실만 받아들이지 말라. 상황을 내 생각으로만 이해하거나 분석하지 말라. 건강과 관련된 수많은 웹사이트를 통해 분석해도 큰 도움이 안 되고 때로는 그런 자세가 오히려 축복을 지각하는 영적인 감각만 무디게 만든다.
   
  인간적인 생각을 거부하고 내면의 깊은 곳에서 들려오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믿으면 기적적인 역사가 나타난다. 그것이 하나님이 일하시는 방법이고 믿음이 역사하는 방법이다. 상황이 안 좋아도 하나님을 굳게 붙잡고 나아가면 어느 때에 믿음의 불꽃이 점화됨을 느끼면서 이런 음성이 들린다. “곧 회복의 역사가 나타나고 좋은 사람을 만나 어려운 상황도 극적으로 반전되는 축복의 때가 올 것이다.”
   
  논리적인 나의 생각을 멈추고 내면에서 들려오는 하나님의 음성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라. 사람이 축복받지 못하는 이유는 때가 되지 않은 이유도 있지만 축복에 대한 영적인 지각 능력이 무뎌진 이유도 있다. 즉 찬란한 축복을 기대하지 않고 꿈과 비전과 사명을 따라 열심히 살지 않는 것이 문제다. 하나님은 나를 위해 찬란한 삶을 계획하셨고 그 믿음의 씨앗을 지금도 내 마음에 심기를 원하신다.  <20.10.26  월간새벽기도 중에서 발췌>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파일1 등록된 파일 없음 파일2 등록된 파일 없음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