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규의 온라인새벽기도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간새벽기도
주일설교말씀
칼럼모음
선교이야기
사랑방소식
네트영어
새로 등록된 글
새로 등록된 댓글
위기를 기회로 만들라(2) (하박국 2장 1-4절)
작성자 요삼일육선교회 등록일 2020-10-22
3. 믿음으로 살라
 3. 믿음으로 살라
 
  역사에 요행이나 우연은 없다. 꿈과 열정이 없으면 성공도 없다. 바울이 성공적인 삶을 살았던 것은 젊을 때는 학문에 미쳤고 변화된 후에는 예수님께 미쳤기 때문이다. 그처럼 미쳐야 무엇이라도 된다. 사업에 미쳐야 사업에 성공하고 정치에 미쳐야 정치에 성공한다. 살면서 낙심과 권태가 생기고 의욕이 상실되는 것은 다 미치지 못해서 생겨나는 마음의 병이다. 목표에 미쳐야 목표에 미친다(도달한다).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는 거의 예외 없이 가끔 문제를 만난다. 그것을 극복하는 일은 쉽지 않다. 그러나 하나님은 늘 문제보다 크신 분이다. 문제가 있을 때 문제 앞에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짐으로 두려워하지 말고 문제를 긍정적으로 보면서 건설적이고 창조적으로 활용하는 믿음과 지혜를 가지라.
   
  어느 날 텍사스에서 함께 살던 목사와 목동이 함께 그랜드 캐니언 여행을 떠났다. 그랜드 캐니언을 보고 그 장관에 목사가 탄성했다. “정말 위대한 창조물이군요. 하나님은 정말 살아 계시군요.” 그때 목동이 옆에서 말했다. “목사님! 여기서 소를 놓치면 어떻게 찾지요?” 똑같은 환경을 보지만 사람에 따라 환경이 다르게 보일 수 있다.
   
  골리앗의 거대한 덩치를 보고 모든 이스라엘 백성은 “이제 우리는 다 죽었다.”라고 생각했다. 반면에 다윗은 그의 거대한 덩치 때문에 자신의 물매가 빗나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날카로운 철검 대신 막대기와 물매만 가지고 골리앗 앞에 섰다. 그 모습을 보고 골리앗은 머리에 피도 안 마른 것이 막대기를 들고 나와서 자신을 개처럼 여긴다고 분노했지만 결국 다윗 앞에 쓰러졌다.
   
  골리앗과 같은 큰 문제가 앞에 있어도 너무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내가 현재 가진 것으로도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다. 스스로 무너지지 않으면 어떤 것도 나를 무너뜨릴 수 없다고 믿고 나아가라. 하나님은 나를 도우실 때 환난을 면제시키는 것으로 돕기보다는 대개 환난은 그대로 두고 환난을 이길 힘을 주심으로 도우신다. 내게는 그런 힘이 있다. 그 힘을 사장시키지 말라.  <20.10.22  월간새벽기도 중에서 발췌>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파일1 등록된 파일 없음 파일2 등록된 파일 없음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