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규의 온라인새벽기도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간새벽기도
주일설교말씀
칼럼모음
선교이야기
사랑방소식
네트영어
새로 등록된 글
새로 등록된 댓글
하나님 앞에서 잠잠하라 (하박국 2장 18-20절)
작성자 요삼일육선교회 등록일 2020-09-01
하박국 2장 18-20절
18 새긴 우상은 그 새겨 만든 자에게 무엇이 유익하겠느냐 부어 만든 우상은 거짓 스승이라 만든 자가 이 말하지 못하는 우상을 의지하니 무엇이 유익하겠느냐 19 나무에게 깨라 하며 말하지 못하는 돌에게 일어나라 하는 자에게 화 있을진저 그것이 교훈을 베풀겠느냐 보라 이는 금과 은으로 입힌 것인즉 그 속에는 생기가 도무지 없느니라 20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하나님 앞에서 잠잠하라 (하박국 2장 18-20절)
 < 우상을 의지하지 말라 >
 
   하나님은 우상을 만들어 의지하면 아무런 유익이 없고 화가 있다고 하셨다(18-19절).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상은 아무런 유익을 주지 못하는 쓸모없는 것이지만 유일하고 절대적인 하나님 앞에서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이 잠잠해야 한다(20절).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보는 것이 승리와 성취의 제일 비결이다.
 
   세상이 혼란해도 마음은 혼란해지지 말라. 지나친 추측을 삼가라. 말을 한 마디 줄이고 말하는 것도 한 템포 늦추라. 선한 거짓말도 주의하라. 선한 거짓말도 자주 하면 진짜 거짓말도 쉽게 하게 되고 나중에는 의도적인 악한 거짓말도 쉽게 하게 된다. 거짓으로 남을 선동하고 거짓 증거까지 하면서 사실을 조작하면 결국 어느 순간에 무섭게 추락한다.
 
   표현된 해석도 잘해야 하지만 표현되지 않은 이해를 앞세우라. 이해하는 것이 사랑하는 것이다. 사랑할 때 잠잠히 기다릴 수 있다. 하나님보다 앞서지 말라. 하나님 앞에서 너무 소리를 내지 말라. 겸손하게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라. 하나님 앞에서 높아지면 결국 무섭게 추락한다. 바벨론의 비극적인 결말은 그 사실을 잘 말해준다. 인생이 바벨론 인생이 되지 않도록 늘 삼가고 주의하고 절제하고 잠잠하라.
 
  < 하나님 앞에서 잠잠하라 >
 
   예전에 미국의 케네디 전 대통령의 아들 존 에프 케네디 주니어가 경비행기 사고로 사망했을 때 전 세계가 떠들썩했다. 케네디 가의 비극은 그의 할아버지의 언행에 비춰볼 때 어느 정도 예상된 비극이었다. 조지프 케네디는 가난한 아일랜드 이민자의 후손으로 탁월한 수완을 발휘해 30대에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리고 루스벨트 대통령의 재정후견인 역할도 했고 증권거래위원장 및 영국대사도 역임했다. 엄청난 부와 화려한 경력에다가 자녀도 9남매를 두어 외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샀다.
 
   어느 날 한 신문사 기자가 질문했다. “정말 훌륭한 자녀들을 많이 두었네요. 어떻게 그렇게 많이 낳아 기르셨습니까?” 그때 그는 저주가 깃들 수 있는 섬뜩한 대답을 했다. “우리 같은 우수한 종자는 아이를 많이 낳아 퍼뜨려야 합니다.” 인간으로서는 차마 할 수 없는 그의 대답은 누군가에게는 그의 가정에 임할 저주처럼 들려졌을 것이다. 비극적인 사건의 핵심 원인은 인간의 교만 문제가 하나님 앞에서 해결 받지 못했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축복도 마찬가지다. 축복의 원인은 은밀한 기도와 정성의 뒷받침 때문인 경우가 많다. 기도와 정성과 헌신의 효과를 잊은 채 회의에 빠지 말라. 물론 간절히 기도한다고 해서 기도한대로 내가 원하는 시간에 하나님이 기계적으로 응답해 주시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누구나 다 기도할 것이다. 일주일 작정 기도를 할 때 하나님이 백만 원 주시고 40일 작정 기도를 할 때 하나님 천만 원 주시고 100일 작정 기도를 할 때 하나님이 일억 원을 주시는 정찰제라면 작정 기도 하려는 사람이 무수히 생겨날 것이다.
 
   하나님은 기도와 헌신과 정성에 대한 보상을 ‘정찰제’로 운영하여 주시지 않고 ‘믿음제’로 운영하신다. 당장의 보상이 없어 보여도 나의 기도와 헌신과 정성은 결코 헛되지 않다. 하나님은 내 기도와 정성과 헌신을 하나님의 은행에 있는 내 이름으로 된 영적 계좌에 쌓아 두셨다가 나의 뜻을 초월한 방법으로 가장 적절한 때에 보상하신다. 심지어는 내 후대에 이르러 보상이 이뤄질 때도 많다.
 
   내가 아무리 멋대로 살아도 하나님이 잠잠히 계신다고 생각하지 말고 예수님의 피로 그 죄와 허물이 가려지지 않으면 언젠가 상응한 대가를 치른다는 사실을 알고 늘 겸허한 마음을 가지라. 반대로 내가 아무리 기도하고 헌신해도 하나님이 잠잠히 계신다고 생각하지 말라. 나의 기도와 정성과 헌신이 보이지 않게 하나님 앞에 받아들여졌다가 언젠가는 눈에 보이는 큰 축복으로 드러남을 믿고 하나님을 추구하라.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파일1 등록된 파일 없음 파일2 등록된 파일 없음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