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규의 온라인새벽기도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간새벽기도
주일설교말씀
칼럼모음
선교이야기
사랑방소식
네트영어
새로 등록된 글
새로 등록된 댓글
생명을 존중하라 (신명기 14장 3-21절)
작성자 요삼일육선교회 등록일 2018-10-09
생명을 존중하라 (신명기 14장 3-21절)
 < 생명을 존중하라 >
   
  음식 규례를 언급하면서 왜 마지막에 “염소 새끼를 그 어미의 젖에 삶지 말라.”는 명령을 주셨는가? 가나안의 사악한 음식문화와 미신적인 습성을 따르지 말라는 뜻이다. 가나안 문화에서 새끼를 그 어미의 젖으로 삶는 것은 최고의 맛을 내는 조리 방법이었지만 그것은 생명의 존엄성을 파괴하는 야만적 행위로서 그런 관습을 따르지 말라고 했다. 비록 생물을 먹어도 생명 자체는 존중하라는 뜻이다.
   
  사명감을 가지고 물질을 벌면서 소비자에게 유익을 주고 좋은 가치를 창출해 이윤을 얻고 그 이윤으로 하나님의 뜻과 일을 위해 힘써 쓰라. 다만 거짓, 탈법, 사기 등으로 돈을 벌려고 하지 말라. 교인을 다단계로 끌어들여 돈 문제로 실족시키거나 믿음을 왜곡시켜도 안 된다. 그중에서 가장 피해야 할 것은 건강에 해로운 식품을 팔아 돈을 벌려는 태도다. 생명 존중은 가장 기본적인 윤리다. 사기를 쳐서 돈을 벌려고 해도 안 되지만 생명에 위해를 끼쳐 돈을 벌려고 하면 더욱 안 된다.
   
  생명 존중 사상을 먹는 문제와 관련해서도 실천하라. 동물을 먹더라도 내 음식물이 되어준 생명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의식의 밑바탕에 있게 하라. 사소한 생명도 가치 있게 여기면서 이익 중심의 사고체계가 아닌 생명 중심의 사고체계를 배양하라. 모든 생명의 창조자는 하나님이기에 생명을 존중하는 태도는 결국 하나님을 존중하는 태도다.
   
  다른 생명을 살리려고 내 생명을 드리는 삶의 상징인 십자가를 최대 가치로 여기는 기독교인이 다른 생명을 경시하면 그런 태도로는 믿음이 깊어지기 힘들다. 십자가를 평안을 빌고 마귀를 쫓아내는 도구로만 여기지 말고 생명 존중 사상을 고양하는 상징이 되게 하라. 생명을 살리는 일은 생명을 존중하는 일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탐욕을 이겨내어 과소비를 절제하고 적은 것을 가지고도 많이 누릴 줄 아는 태도를 가질 때 어디선가 조금 더 생명이 보존되는 역사가 있을 것이다.
   
  예수님은 말씀했다.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 10:10).” 생명을 경시하는 것은 도둑 심보라는 암시다. 생명을 중시하면서 풍성한 삶을 추구하라. 생명 가치와 경제 가치는 대립 개념이 아니다. 경제 가치를 성공적으로 창출하면서도 생명 가치도 빛나게 만드는 거룩한 경제인을 꿈꾸라.<2018.10.9 월간새벽기도 중에서 발췌>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파일1 등록된 파일 없음 파일2 등록된 파일 없음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