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3장 13-26절
< 시련 중에도 감사하라 >
하나님은 부족한 나를 택하셨다. 나의 장점을 보고도 택하셨지만 나의 단점에도 불구하고 택하셨다. 하나님은 하나님께 쓰임 받기에 합당할 만큼 충분히 연약한 사람을 택하신다. 그렇게 택하신 후 힘과 능력과 지혜를 주면서 쓰신다. 그러므로 지금 약점이 있거나 시련 중에 있어도 결코 실망하지 말고 꿈과 비전을 포기하지 말라. 시련을 통해 믿음이 성숙해지면 더욱 멋지게 쓰임 받을 수 있다.
숯과 다이아몬드는 같은 탄소 원자로 이뤄졌다. 숯은 탄소 덩어리이고 다이아몬드는 탄소 결정체다. 즉 숯이 특정한 장소에서 오랜 세월 동안 고온과 고압을 견뎌 내면 다이아몬드가 된다. 숯은 건강에 좋다고 소문났다. 숯을 적절히 활용하면 강한 제습, 악취 제거, 공기 정화, 부패 방지, 노화 지연, 혈액 순환 등의 작용으로 인해 수많은 건강상의 유익을 얻는다.
불같은 시련으로 인해 까맣게 된 숯 인생도 잘 활용하면 많은 유익이 있다. 더 나아가 불같은 시련 중에도 범사에 감사하는 다이아몬드 인생이 되면 하나님의 사랑도 받고 사람의 사랑도 받는다. 내 삶에 걸림돌이 있어도 너무 상심하지 말고 소중한 것을 잃어도 너무 좌절하지 말라. 상심하고 좌절한 상황은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해야 함을 교훈한다. 그 교훈대로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하면 다이아몬드 인생이 펼쳐진다. 늘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함으로써 굳건한 믿음과 성숙한 지혜를 얻고 쓰임 받는 인물이 되라. <24년 8월 3일 월간새벽기도 중에서 발췌>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