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새벽기도와 온라인새벽기도 주필이자 분당샛별교회 담임인 이한규목사는 구원파 이한규목사와는 동명이인입니다. 잘못된 정보 전파가 없도록 주의 바랍니다. 샬롬!!
월간새벽기도
주일설교말씀
칼럼모음
선교이야기
사랑방소식
네트영어
새로 등록된 글
새로 등록된 댓글
좋은 리더를 꿈꾸라(2) (마태복음 8장 5-13절)
작성자 요삼일육선교회 등록일 2025-12-11
마태복음 8장 5-13절
< 성령충만한 리더가 되라 >
 최근의 한국 교회는 세상의 거친 바람 앞에서 꺼지려는 등불과 같은 상황이다. 그런 상황에서도 성령의 바람이 어디로 부는지를 잘 파악해 그 방향으로 돛을 펴면 세상의 바람을 잠재우고 다시 한번 교회 부흥의 은혜를 입을 것이다. 기존의 틀을 존중하고 내가 맡은 일을 책임적으로 감당하면서 내게 알맞은 새로운 틀을 개발하는 창조성을 갖추라. 기도하면 그렇게 할 수 있다. 하나님이 성도에게 주신 가장 큰 복 중의 하나인 창조성을 발휘해서 새로운 세상을 열려는 선교 마인드를 갖추라.
   
  나를 감추고 힘을 갖추라. 나의 부족함을 느끼면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의지하고 나아가라. 궁극적으로 나를 통해 선교 마인드를 가진 좋은 팔로워를 낳는 꿈을 가지라. 그런 거룩한 꿈이 인생을 역동적으로 만든다. 너무 계산적으로 살지 말고 너무 따지지도 말라. 치밀함도 지나치면 바람직하지 않다. 부족해도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다시 일어서라. 부족함 때문에 낙심하지 말라. 오히려 그 부족함이 오래전부터 꿈꾸던 일을 새롭게 시작하게 만드는 최대 동인이 될 수 있다.
   
  선교 마인드를 가지고 나로 인해 교회가 성장하고 새로운 교회를 낳는 비전을 가지라. 그런 비전에 잘 응답하기 위해 말씀과 기도를 앞세우면서 공부하고 일하고 성공하라. 내가 튼튼해야 나의 후대와 팔로워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 그런 비전을 가지고 힘써 나아가는 사람이 결국 좋은 리더가 된다. 내가 자란 가정환경이 좋지 않았다면 나 자신만은 좋은 가정환경을 후대에게 제공하도록 영성과 실력을 겸비해 갖추라.
   
  열린 마음을 가지고 삶과 사람을 긍정하면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예민한 영적인 감수성을 개발하라. 무엇보다도 선교 마인드가 남은 일생 동안 퇴색되지 않도록 하고 때가 되면 어디든지 복음을 들고 가는 전방 선교사가 되든지 아니면 전방 선교사를 후원하는 후방 선교사가 되라. 그래서 상처 많은 세상에서 하늘의 위로를 전하기 위해 욕심으로 흐려진 눈을 잘 닦고 어둠을 밝히는 빛의 역할을 잘 감당하면서 천국 확장의 전초기지 역할을 잘하는 성령충만한 리더가 되라.  <25.12.11 월간새벽기도 중에서 발췌>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파일1 등록된 파일 없음 파일2 등록된 파일 없음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