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화된 가치관으로 살라 >
사람을 가치 있게 만드는 핵심 요소는 가치관이다. 가치관이 좋으면 가치 있게 되고 가치관이 나쁘면 가치 없게 된다. 복된 삶을 원하면 좋은 가치관을 가지라. 구원받으면 가치관이 변화되어 돈과 쾌락과 권력과 지위를 이 땅에서 잠시 주어진 것으로 여긴다. 이 땅의 것을 위해 살지 말고 앞으로 있을 놀라운 천국 역사를 준비하며 살라.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이방인들처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구원받았다면 의식주에 대한 탐욕을 버리라. 돈은 잘 버는 것보다 잘 쓰는 것이 중요하다. 물질을 하나님의 뜻과 교회를 위해 쓰고 가끔 가족과 외식도 하고 여행도 하라. 아끼는 삶이 인색한 삶이 되지 않도록 하라. 좀 더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좀 더 많은 영혼을 구하고 도우라.
구원받기 전에는 ‘어떻게 잘 모을까, 어떻게 더 누릴까’에 관심이 많았지만 구원받은 후에는 ‘어떻게 잘 쓸까, 어떻게 더 섬길까’에 관심이 많아진다. 그런 관심과 태도와 가치관의 변화가 있는 것이 구원받은 표식이다. 성경은 변화받은 사람들의 기록이다. 성경과 교회사의 위대한 인물들은 다 변화받은 사람들이었다.
구원받은 성도답게 삶의 변화가 있도록 기도하라. “하나님! 제 마음과 생각과 가치관과 삶에 선한 변화가 있게 하시고 정욕과 탐욕을 버리고 끊어야 할 것은 과감히 끊고 늘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며 살게 하소서.” 기도하고 행동하면서 가정과 교회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물의 꿈을 가지라. 한 사람이 변화되어 피와 땀과 눈물을 흘리면 어두운 세상은 점차 밝아질 것이다. <23.12.7 월간새벽기도 중에서 발췌>